해외여행 시 가져가야 할 소지품들을 챙길 때 비행기 기내 반입이 가능하거나 기내 반입이 금지되는 물품에 대해 정확히 따져봐야 합니다. 그중에서도 액체류, 면도기, 라이터, 보조배터리 등은 필수로 챙겨야 할 물건임에도 매 번 헷갈리게 되는데요. 오늘은 이렇게 헷갈릴 수 있는 4가지 물건들의 기내 반입 유무에 대해 정확히 알아보겠습니다.
비행기 기내 반입 물품 정리
<액체류,라이타,보조배터리,면도기>
1. 액체류
액체류의 경우 위탁 시 용기당 500ml 이하, 1인당 총 2L까지 가능하며 기내 반입시에는 100ml 이하 용기에 담은 액체를 다시 1L 지퍼백에 보관해야 반입이 가능합니다.이때,액체류를 담은 용기는 모두 투명해야 하며 용량 표시가 되어있어야 합니다.단,위 규정은 국제선에서만 해당이 되고,국내선이라면 적용 되지 않습니다.즉,국내선을 이용할 때에는 위 내용과 상관없이 모든 액체류를 가지고 탑승할 수 있습니다.
국제선 위탁수하물:각 500ml 이하 용기에 담아 총 2L 까지 가능
국제선 기내 반입: 100ml 이하 용기를 1L 지퍼백에 담아야 반입 가능
연고, 치약, 헤어 젤 같은 젤류도 액체류에 해당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라이터
위험물품 중에서도 무기류 및 폭발류는 아예 금지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총기류, 도검류, 화약류, 인화성 물질 등등입니다. 하지만 라이터처럼 휴대용 가스라이터는 부탄 가스 또는 휘발유 같은 인화물질이 없다면 소지 가능합니다. 여기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듯이 일회용 라이터는 위탁수하물은 불가, 기내 소지는 가능하나 1인 1개로 제한합니다. 단, 중국과 필리핀의 경우 위탁 수하물, 기내 반입 모두 불가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면도기, 손톱깎이
일회용 면도기, 손톱깎이의 경우 비행기 기내 반입, 위탁 수하물 모두 가능 물품입니다. 단, 날 길이가 6cm 이하, 끝이 뾰족하지 않아야 합니다. 하지만 세트로 구성된 손톱깎이의 경우 압수된 사례가 많다고 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4. 보조배터리
비행기 기내 반입 물품으로, 보조배터리의 경우 위탁 수하물은 불가하며 기내 휴대만 가능합니다. 1인당 5개까지 반입 가능하며 그 이상은 항공사의 승인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이렇게, 여행 시 필수로 챙겨야 하는 물품임에도 매번 헷갈리는 물품들에 대한 비행기 기내 반입 유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추가로 기내 반입 규정은 항공사나 국가별로 다를 수 있으니 사전에 항공사에 문의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